부산 적십자 회관에서 강연회 열려..

오늘 1월 28일 부산시 부전동에 위치한 적십자 회관에서 신사고에서 주최하는 국어와 수학 공부법에 관한 강의를 다녀왔다.

약 2시간에 걸쳐서 진행 된 강연에서 1부에서는'언어의 기술'의 저자로 유명한 이해황씨께서 각 언어영역의 공부방법을 알려주셨다.

2부에서는 백은아씨의 '수학! 왜 선행이 중요한가'에 대한 말씀을 해주셨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이 강연에는 많은 예비 고1학생들과 예비 고2학생들이 공부에 대한 열의를 가지고 초롱초롱한 눈으로 선생님들에게서 눈을 떼지 않았다.

모든 강연이 끝난 후 응모권 추첨을 통해 신사고 도서 문화상품권과 헤드폰, 파우치 등 많은 사은품을 증정했고 강연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신사고 개념 쎈 수학'과 수능 공부 계획표 등을 나누어 주었다.

평소 어렵다고 생각했던 언어와 수리 영역에 대하여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뜻 깊은 시간이였고 앞으로 이런 기회가 더 있다면 꾸준히 참여하여 열심히 공부하여 성적을 쑥쑥 올리고 싶다.

 

김민서 청소년 기자

<공부법>

- 언어영역.

+ 운문문학 : 제목부터 읽어라. 개념어를 정확히 알아라.

+ 산문문학: 인물 사이의 관계를 파악하라. 장편소설을 꾸준히 읽는 습관을 기르면 수능때 어떠한 산문이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인물 사이의 관계를 파악하여 읽어 갈 수 있다. (추천책 : 신경숙의 엄마를 부탁해)

+ 어휘 : 앞으로 어휘가 높은 비중을 차지 할 확률이 높아지고 있다. 수능 기출문제집에 나와있는 어휘를 중심으로 공부

EX) 기꺼워하다 = 기뻐하다

- 수리영역.

+ 예비 고1

상위그룹 : 고등수학(하)개념 + 고등수학(상)심화

중위그룹 : 고등수학(상)개념 + 중학교(방정식, 함수, 도형)

하위그룹 : 중학교복습(지수법칙, 방정식, 함수, 도형) + 고등수학 개념

+ 예비 고2

문과 : 고등수학(방정식, 부등식, 이차함수, 삼각함수) + 수1 개념

이과 : 고등수학(상)(하) 부족 단원 복습 + 수1, 수2 개념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