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이 없는 박테리아
약이 없는 박테리아

의학계에선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위한 약물을 계속 개발 해내었다.
하지만, 박테리아는 약물에 대응해 약물 내성 박테리아가 나타났고, 또 이 내성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위해 더 강한 약을 계속 개발하였다, 그러면서 박테리아가 점점 세지며 약으로는 걷잡을 수 없게 강력해진 슈퍼 박테리아. 슈퍼버그가 나타났다.
슈퍼 박테리아는 효과적인 약이 없는 박테리아이다. 예를 들어 enterobacteriaceae, clostridium difficile, nesseria gonorrhoeae, mrsa 등등이 있다.

작년에 약 70만 명이 슈퍼버그 관련 질병으로 사망하였고, 슈퍼버그의 매우 위험함은 매년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렇듯 위험한 슈퍼버그를 제거하기 위한 방법은 자외선이다. 자외선은 모든 박테리아,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다.
하지만 자외선은 건강 상 매우 위험하다. 자외선은 피부의 세포를 손상시키고 피부암을 일으킬 수 있으며, 우리 눈의 세포를 손상시켜 백내장과 같은 안구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하지만 이젠 인체에 손해없이 모든 박테리아를 제거할 수 있는 자외선을 발견하였다. (데이비드 브레너)
바로, UVC빛이다. UVC빛을 이용하면 빛이 피부에 침투하지 않고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다.
이제는 이 UVC 빛을 수술실에서 사용하여 슈퍼버그를 제거하고, 식당 조리실에서 사용하여 감염을 예방하고, 공항에서 이용하면 전 세계 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