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책을 이용한 외부 봉사활동 준비!

우리 학교는 매주 수요일 5,6교시 창체시간에 동아리 활동을 한다. 
이번 주는 외부봉사활동이 있는 주이기 때문에 동아리 부원들과 함께 봉사활동 자료를 준비하였다. 이번 주 봉사활동 주제는 단어 카드를 이용한 게임이었다. 총 2번의 봉사활동으로 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단어 카드를 활용한 영어 공부를 하였다. 그때 배웠던 단어카드를 활용한 게임을 만들어서 이번 주 외부 봉사활동 준비를 하였다.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고 더 오래 기억에 남게 해주고 싶은 마음에 "아이들과 함께 놀자: 놀며 배우는 교실 놀이터"라는 책을 찾아보며 게임활동을 준비했다. 
우리 조는 단어만 있는 카드와 그림만 있는 카드를 준비하여서 카드를 뒤집어서 단어와 그림이 매치되면 카드를 가지는 게임, 칠판에 왼손으로 준비한 단어를 적어서 맞추는 사람이 점수를 얻는 게임, 단어와 뜻을 섞어서 먼저 매치한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 등의 하나의 단어 카드로 다양한 게임을 준비하였다. 이번 단어 게임 활동은 "아이들과 함께 놀자: 놀며 배우는 교실 놀이터" 라는 책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크지 않고 간단한 활동만으로도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신기했다. 앞으로 남은 봉사활동도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많은 것을 가르쳐주고 즐기며 배울 수 있는 활동을 많이 준비할 것이다. 
 우리교육/아이들과 함께 놀자-놀며 배우는 교실놀이터 인성을 키우는 놀이활동프로그램 : 앤북스 
(사진 출처: 네이버 쇼핑)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