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눈을 뜹니다.

 
 

   꿈을 꾸고 이루기 위해선 우선 하루를 시작하는 것부터 신경을 써줘야 한다. 바로 잠에서 일어나 기지개를 피는것이다. 쉽게 들릴 것 같아도 대부분의 청소년이나 직장인들은 하루의 시작인 아침을 상쾌하게 보내지 못하고 오히려 짜증을 내거나 제대로 일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또 해야할 일이 산더미처럼 쌓였을때, 귀찮거나 하기 싫다는 이유로 제때 해야할 일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시작할 타이밍을 잡지 못할때, 뭐부터 해야할지 모를 때, 주어진 일이 너무 귀찮을 때, 바로 "5초의 법칙"이 힘을 발휘할 수 있다.
   5초의 법칙이란, "멜 로빈스"가 5초의 법칙이라는 제목으로 책을 출판하고, 강의를 하며 알려졌다. 5초의 법칙을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마음속으로 숫자5부터 1까지 거꾸로 세고, 해야할 일을 하는 것이다. 매우 간단하여 누구나 따라할 수 있고 이 방법을 사용해 망설임없이 일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원하는 것을 빠르게 얻을 수 있기도 하며 단기간에 큰 변화를 가져다 준다. 살면서 누구나 결정을 해야할 때가 온다. 결정을 한다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저 하나의 경험이다. 하지만 이런 사소한 것을 미루고 미루면서 삶이 망가지게 되는 것이다. 이런 결정은 한번만 오는 것이 아니라 매순간 올 수도 있다. 이것은 점차 습관이 되고 자기비하, 자책을 할 수도 있다. 선택한 결정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좋지 못한 결과가 나올수도 있다는 마음속 깊은곳에 자리잡고 있는 망설임, 두려움의 속삭임에 넘어가 섣불리 판단을 하지 못 할수도 있다. 하지만 5초의 법칙을 이용하면 복잡한 감정의 대립을 무시하고 짧은 시간에 결정을 내려,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고 자신감이 생긴다. 그럼 이 법칙을 아침에 일어나는 것에 적용을 시켜보자. 아침에 눈을 떴을때 이불을 박차고 일어날 마음이 생기지 않는다면 5초의 법칙을 사용해보자. 5, 4, 3, 2, 1, 일어난다. 한순간이지만 평소 보다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삶을 대하는 태도가 확 바뀐다. 평소보다 긍정적인 생각회로가 더 많이 돌아가고 화를 내는 일이 적어진다.
   선택의 길에서 갈팡질팡하지 않고 바른 표지판을 찾아 가는것은 나 자신이다. 지금부터 5초의 법칙을 사용해보자.
               5, 4, 3, 2, 1, 이제 눈을 감습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