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가 발발하는 동안 공유 경제를 대표하는 많은 회사들이 큰 난관에 봉착해 있다. WeWork, Uber 및 Airbnb와 같은 글로벌 회사가 대표적으로 큰 타격을 받았다. WeWork는 직원 수를 감소시킬 계획이며, Airbnb는 매출이 16% 이상 감소한 상태로 상반기 매출 손실이 약 10 억 달러로 예상된다. Uber 또한 라이딩 공유 사업이 다소 감소했다. 하지만 CEO는 바이러스 주도 경제 둔화를 극복 할 수 있도록 충분한 현금 (100 억 달러)을 보유를 하고 있을 뿐 아니라, 사회적 혼란 프로토콜에 따라 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에 의존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Uber Eats와 Uber Direct의 인기로 손실 극복 및 전도유망한 부분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공유 경제가 COVID-19에 일시적인 둔화를 겪고 있지만, 현재의 쇠퇴가 공유 비즈니스 모델의 추락으로 보기에는 부적절하며, 잉여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 측면에서 비즈니스 모델 공유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와 공급이있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덧붙였다.
공시윤 청소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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