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가 발발하는 동안 공유 경제를 대표하는 많은 회사들이 큰 난관에 봉착해 있다.  WeWork, Uber 및 Airbnb와 같은 글로벌 회사가 대표적으로 큰 타격을 받았다.  WeWork는 직원 수를 감소시킬 계획이며, Airbnb는 매출이 16% 이상 감소한 상태로 상반기 매출 손실이 약 10 억 달러로 예상된다.  Uber 또한 라이딩 공유 사업이 다소 감소했다. 하지만 CEO는 바이러스 주도 경제 둔화를 극복 할 수 있도록 충분한 현금 (100 억 달러)을 보유를 하고 있을 뿐 아니라, 사회적 혼란 프로토콜에 따라 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에 의존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Uber Eats와 Uber Direct의 인기로 손실 극복 및 전도유망한 부분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공유 경제가 COVID-19에 일시적인 둔화를 겪고 있지만, 현재의 쇠퇴가 공유 비즈니스 모델의 추락으로 보기에는 부적절하며, 잉여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 측면에서 비즈니스 모델 공유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와 공급이있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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