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흔히 있는 소중한 농산물

 
 

우리는 잘 알지도 못하면서 호박에 대해 그저 어렵지않게 만나는 반찬 중 한가지 정도로만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호박에는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효능과 더불어 잘 모르는 효능까지 아주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내는 엄청난 효능이 있다.

호박에는 당질이 많기때문에 소화흡수가 잘된다. 호박을 꾸준히 먹으면 부기제거에도 큰 도움을 준다. 그래서 산후에 붓기가 빠지지 않는 경우 호박을 삶아서 먹기도 한다.

호박은 인체의 항이뇨호르몬이 분비되는 것을 억제시켜서 이뇨작을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호박의 카로틴 성분은 항암 효과가 뛰어나 암 예방과 치료에 효능이 있다. 또한 콩팥의 기능을 향상 시키는 효능이 있다. 이로인해 얼굴을 붓게 만드는 주요 원인중 수분과다의 증상이 있는 경우 몸의 불순물를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호박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해서 야맹증이나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인체의 면역력을 향상 시켜서 각종 질병으로부터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다. 호박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인체에서 균형을 이루어서 혈액순환이 잘 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호박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위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다. 이로 인해 음식물의 소화와 흡수능력을 향상 시켜준다. 끝으로 호박에는 칼륨이나 각종 비타민이 매우 풍부해서 꾸준히 먹는다면 피부를 맑고 생기있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