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이먼트 소속 보이그룹 NCT DREAM이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올해의 21세 이하 아티스트 21' 에 아시아 가수 최초로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NCT DREAM은 지난 4월 'Reload' 앨범을 발표해 멜론, 바이브 등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고 뮤직뱅크 등 여러 음악 방송 1위를 휩쓸었다. 또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51개 지역 1위,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 1위, 중국 QQ 뮤직 한국 음악 뮤직비디오 차트 1위, 싱가포르 KKBOX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빌보드는 NCT DREAM에 대해 올해 Reload 앨범은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NCT 정규 2집으로도 빌보드 200 차트 6위, 월드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고 알리며 주목했다. 

 '올해의 21세 이하 아티스트 21'은 빌보드가 매년 전 세계의 21세 이하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앨범 및 곡 판매 수치, 스트리밍 규모, 소셜 미디어 지수, 라디오와 TV 도달률 등 소비자 행동 지표는 물론, 업계 내 평판, 경력의 안전성 등 산업적 영향력까지 1년 동안의 성적을 통합해 발표하는 순위이다. 

 NCT DREAM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총 3번 이 부문에 이름을 올려 3년 연속 선정된 첫 아시아 가수로 등극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