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현 작가 초청 북토크 콘서트

▲ https://home.pen.go.kr/siminlib/main.do
▲ https://home.pen.go.kr/siminlib/main.do

시민도서관에서는 대한민국 독서대전 행사의 일환으로 지역 독서 붐업 조성 및 인문학 확산을 위하여 ‘2021 인문학 릴레이 콘서트(하지현 작가 북토크 콘서트/7월 16일 금요일)’를 개최한다. 

장소는 창비부산(구 백제병원 2층)로 대면(거리두기좌석제) 20명, 비대면(시민도서관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으로 이루어지면 시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하지현 초청 작가는 정신과 전문의(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로서 주요 저서로는 ‘포스트 코로나, 아이들 마음부터 챙깁니다.(2021)’, ‘정신과 의사의 서재(2020)’, ‘고민이 고민입니다.(2019)’, ‘청소년을 위한 정신의학 에세이(2012)’ 등이 있다. 

학생과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북토크 콘서트 내용은 ‘대한민국 마음 주치의가 제안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교육’이다. 하지현 작가는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들어진 아이와 부모를 많이 만나면서 이 시기를 잘 대응하고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는 마음으로 책(포스트 코로나, 아이들 마음부터 챙깁니다.)을 집필하게 되었다고 한다. 

부산 시민들과 학생들이 북토크 콘서트를 통해 코로나19가 만든 아이들 불안한 마음을 살펴보고, 미래 변화에 대응하는 우리의 역할과 노력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