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안정적인 학사 운영과 원활한 대입 전형 실시 지원을 위해 고3 학생과 고교 교직원 백신 접종이 7월 19일 시작하여 7월 30일까지 총 2주간 실시된다. 

이번 백신 접종은 화이자로 1차 접종으로 분류가 되고 2차 화이자 접종은 8월 9일부터 20일 사이에 진행될 예정이다. 접종 절차는 대상자 확인, 의사 예진, 백신 접종, 전산 등록, 이상반응 관찰(15~30분), 귀가 순이다. 

예방접종센터에서 개별 접종은 불가하고 학교별로 정해진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할 수 있다. 접종 전에 학교에서 배부한 보호자 서명이 들어 있는 접종시행 동의서, 보호자 서명이 들어 있는 예진표, 사진과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신분증(학생증 불가)을 지참해야 한다. 

접종기간 내 접종을 하지 않는 경우 모든 국민의 후순위 접종이 원칙이다. 우리학교는 접종 첫날인 7월 19일에 1차 접종 일정이 정해져서 반별로 3타임으로 분산하여 예방접종을 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한 안내에 따라 접종 후에는 이상 증후에 대한 관찰이 필요하다. 

예방접종센터는 거리두기를 철저히 하고 절차대로 일사분란하게 접종이 이루어져 현장에서는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있음을 느꼈다. 순차적으로 모든 국민이 백신 접종을 하여 빠른 시일 내에 집단 면역이 형성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