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했던 제 32회 도쿄 올림픽이 드디어 1년 미뤄진 올해 7월 23일 개막을 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한 시국 상황에 따라 1년이나 늦춰지고, 개막을 하는 과정에서도 방역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이 있었지만 많은 국가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장인 올림픽이라는 거대한 세계적 행사가 열렸다는 것에 대해서는 사람들이 기뻐할 만한 소식임에는 틀림없다.

이번 도쿄 올림픽은 1964년 도쿄에서 있었던 올림픽이 후 일본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하계 올림픽 대회이며,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17일간 이루어진다. 골프, 기게체보, 농구, 럭비, 다이빙, 레슬링, 리듬체조, 배구, 배드민턴, 축구, 복싱, 비치발리볼, 사격, 서핑, 수구, 수영, 승마, 양궁, 역도, 유도, 육상, 축구 등 33개의 종목들로 이루어졌으며, 총 205개국이 참가해 339개의 금메달을 놓고 선의의 경쟁을 하는 올림픽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32회 도쿄 올림픽의 공식 슬로건은 '감동으로 우리는 하나가 된다(United by Emotion)'으로, 서로를 존중하는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세계의 많은 사람들 속에 다양성 안의 통일성에 대한 인식을 일깨우고자 노력하자는 비전을 받고 있다. 

첫날인 23일에는 양궁과 조정이 주 종목으로 이루어졌는데, 양궁 여자 개인, 양궁 여자 단체, 조정 여자 싱글스컬 6조, 양궁 남자 개인, 양궁 남자 단체, 그리고 양궁 혼성 단체 순으로 이루어졌다.

다양한 종목에서 우리 대한민국 선수단들이 꼭 좋은 결과가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하는 바이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