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2년째 지속됨에 따라 전국단위 자사고 10개교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면접 실시여부를 공개했다. 

올해는 김천고 북일고 포항제철고 현대청운고의 4개교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일 경우 2단계 평가를 서류전형으로 대체한다고 알려졌다. 

광양제철고 인천하늘고 하나고 3개교는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할 경우에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면접을 진행한다. 

아직 모집요강을 공개하지 않은 인천하늘고의 경우 “최대한 대면 면접을 진행하되, 거리두기 4단계 격상 시 원격 면접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해졌다. 

상산고는 ‘최대한 대면 면접을 진행하되, 거리두기가 4단계로 다시 격상될 경우 면접방식을 변경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외대부고는 거리두기 3단계 이상 격상 시 면접이 연기되거나 취소된다고 한다. 민사고는 거리두기 전 단계에서 교내 비대면 면접을 진행한다. 

가장 좋은 방안은 코로나 19가 종식되고 모두 정상적인 일상으로 돌아가 면접을 진행하는 것이다. 하지만 확진자 현황이 확산세인 것을 보아 최악의 상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또한 전국자사고 10개교 모두 추후 코로나 사태의 추세와 교육부 방침 등에 따라 진행방식의 변경될 수 있으니 지원을 준비 중이라면 수시로 홈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