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KAC

 
 

김포공항 전망대가 운영을 중단하게 되었다.

전망대를 대신하여 김포공항 국내선에 위치한 옥외 전망대와 2020년 7월 개관한 국립항공박물관에서 보다 풍부한 항공분야 콘텐츠를 볼수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동, 인천광역시 계양구 상야동에 걸쳐있는 대한민국의 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이 개항한 이래로 국내선 주요 허브 공항의 역할을 하고 있다.

김해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과 더불어 한국공항공사를 먹여살리는 3대 흑자 공항 중 하나다. 다른 지방 공항의 적자를 이 공항들이 커버하고 있다. 정확히 말하자면 3대 공항 중 한 곳의 1년 수익만으로도 당해 전국 모든 공항의 적자를 메우고도 남는다.

현재 인천공항을 제외한 국내공항중 규모가 가장 큰 공항이다. 순수 민간공항 중에서도 규모가 가장 큰 공항이다. 군공용 공항중 규모가 가장 큰 공항은 김해공항이다.

이름과 실제가 다른 것 중 하나. 공항은 경기도 김포시가 아닌 서울특별시 강서구에 있다. 그런데 타지역 사람들이나 서울 동부권에 사는 사람들의 경우는 은근히 김포에 있는 공항으로 아는 사람들이 많다. 

과거 공항이 개항할 당시에는 공항 일대가 김포에 속하는 지역, 정확하게는 경기도 김포군 양서면이었고, 이 지역은 1963년에 와서야 서울특별시에 편입되었기 때문이다. 일제강점기에 김포비행장으로 건설되어 1954년 정식 공항으로 개항하여 김포공항이라는 명칭이 자리잡은 것이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이 김포발 국제선과 국내선을 운항 중이다. 상하이항공, 에바항공, 일본항공, 전일본공수, 중국국제항공, 중국남방항공, 중국동방항공, 중화항공은 김포발 국제선을 운항 중이고 에어부산, 진에어, 에어서울, 하이에어는 김포발 국내선을 운항 중이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