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을 이끌어가며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지도자가 될 수 있을까 고민하는 분 들 에게 추천해 줄만한 영상, 이권재 원장님의 충효예에 관한 강의 영상에 대해 간략히 이야기해보겠다.

이권재 원장님의 충효예 영상 속에서 설득력, 정치력, 통찰력 등 좋은 지도자가 되기 위한 여러 가지 조건들이 나왔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성실, 공정, 헌신, 절제, 신뢰, 의리, 책임 이렇게 7가지라고 한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가지고 있더라도 사람답지 않으면 좋은 지도자가 될 수 없다고 말씀하셨는데, 이 점이 매우 마음에 와 닿는 것 같다.

좋은 지도자가 되기 위한 여러 요소들은 탑처럼 쌓여있는 중요한 것들이다. 그렇기에 그 중 하나라도 빠지면 모든 것들이 무너지게 되고, 그로인해 좋은 지도자가 되지 못한다고 한다. 이 말을 모든 지도자들이 마음속에 품고 지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이권재 원장님은 사람다운 사람에 대해 ‘오륜’을 지키는 사람이다. 라고 이야기 했다. 이때 오륜은 평소 우리가 생활 속에서 지키고 있는 ‘부자유친’, ‘군신유의’, ‘부부유별’, ‘장유유서’, ‘붕우유신’ 이 다섯 가지를 말한다. 이 다섯 가지는 생활 속에서 실천 중 인 만큼 쉽게 사람다움을 실천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생각한다. 또한 오륜은 사회 질서를 밝게 이끌어가는 주요 덕목이라고 한다. 사람다운 사람이 많아 질 수 록 세상의 질서가 잘 지켜져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생각해 이 말은 참말이라 느낀다.

이 기사를 보고 있는 분들이 강의 영상을 시청하여 삶의 지혜를 얻어 갔으면 하는 바이다.

강의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bKqt8XxR76I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