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영선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용문)는 지난 7월 21일 경로당 4개소를 방문해 폭염으로 여름을 힘들게 지내실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시원한 간식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영선2동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 등 주민단체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시원한 간식을 전달하며, 폭염대비 행동 요령과 건강수칙 등을 안내하였으며, 온열질환·집중호우 피해 예방을 위해 경로당 냉방 시설 등의 안전 상태를 꼼꼼히 확인 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용문 위원장은“연일 무더운 날씨로 인해 많이 지치셨을 어르신    들이 시원한 여름 간식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호 영선2동장은“무더운 여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을 추진해, 「구민안전, 깨끗한 영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선2동 행정복지센터는 관내 경로당을 어르신 무더위쉼터로     활용 중이며, 혹서기에 취약한 노인 계층을 보호하고 온열 질환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