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전기차의 아버지

▲ 테슬라 부산서비스 센터
▲ 테슬라 부산서비스 센터

테슬라 전기차가 혁신이라고 불리는 이유!
테슬라는 전기차 선도 기업입니다. 현대기아는 두번째 자리를 차지할수 있을까요?

테슬라는 뒷부분 주조 앞부분 주조 b필러의 프레임을 결합시켜서
차가 완성되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제가 자동차공학을 공부하진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철휠과 알루미늄의 구조는 알고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철휠은 찌그러져서 형태를 유지하지
못한채 굴러가는 형태고 알루미늄은 큰 충격이 가했을 때
부서지거나 깨지는 .... 일정수준까지 방어를 하다가 깨지면서
안으로 충격을 흡수하는 그런 구조입니다.

테슬라의 프레임 구조 역시도
이 부분이 부서지면서 충격을 흡수하지 않을까?라는 그런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아마 이게 붕어빵 찍어내듯 찍어내는
앞부분과 뒷부분에 주물이 들어가서 이런 결과를 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을 해봅니다


독일,한국,일본차에 비하면 테슬라는 정말 혁신적인
프레임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왜이렇게 리콜 얘기가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반차는 리콜이 정말 많죠
기본적으로 5~10가지는 거의 걸려있는데요.

하지만 테슬라는 리콜 1개만 터져도 난리가 납니다.

그 만큼 언론이나 대중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고있는 회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일반 제조사는 리콜을 하려면
직접 가야하는데 테슬라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 해도
리콜이 해결되는 아주 신기한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미대면 리콜,수리가 가능하다.)


테슬라를 아주 단순화 시켰고 혁신을 일으켰다고 생각합니다

테슬라가 한대만 화제가 나도 난리가 나는 상황이다보니 정말 스포트라이트를 많이 받고있다고 보여집니다
사실 통계학적으로 전세계적으로 하루에 한건은 차량에서 불이나는데 말이죠..!
테슬라는 전 세계 차량중에 단 한대만 불이나도
괴롭힘을 받고 난리가 나죠..

미국 차량 중에 테슬라는 많은부분을 차지를 하고 있다죠.
하지만 앞으로 계속 성장하는 차량이다보니

2030년 정도만 되면 정말 많은 분들이
테슬라를 아이폰 구매하듯 구매해
타고다니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테슬라가 앞으로 계속 성장을 하고 도약을 하면
가장 어려움에 빠질 수 있는 브랜드는
현대와 기아라 보여집니다

이미 독일에 bmw 벤츠 아우디나 유명차들
슈퍼카 고급차들은 성공했지, 라는 네이밍이 되어있죠

하지만 현대나 기아는 싸니까 산다 라는
말이 아직은 나오죠.

제네시스부터는 괜찮다 라는 말이 나오긴 하지만요.

앞으로의 자동차시장은 과거 스마트폰 처럼 
사라질 수 있다고도 보여집니다.

테슬라처럼 브랜드의 전기차들이 비중을 넓히다보면 현대나 기아나

혼다나 도요타,닛산은 10년뒤쯤에 아 옛날에 있었지.. 라는 이야기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전기차는 누구나 만들 수 있죠.
테슬라의 혁신기술은 자율주행 입니다.
일정 수준을 넘어가면 다시한번 테슬라가
아마존, 구글처럼 10년 20년 후에
지금의 이 사진 한장이 역사속에 중요한 포인트로 남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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