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가장 주목받는 과학뉴스를 알아보겠습니다.

 

5위는 최근 이뤄지고 있는 중국 해킹그룹소식입니다.해킹그룹의 해킹예고후에도 한국 KIST나 여러기관에 영향이 없는 것을 보면 과시용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4위는 트럭크기만한 소행성 2023BU가 며칠 전 지구를 가까스로 비켜갔습니다.NASA에 의하면 지구를 가장 가까이 스쳐간 이 행성은 지구를 지나치고 우주로 사라질 예정입니다. 앞으로 여러 소행성들이 지구를 스친다는 연구가 나와 소행성충돌에 대비해야한다는 학계의 주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3위는 우주공간에서 위성이나 우주선에 연료를 공급하는, 이른바 우주주유소 소식입니다.

수명이 다된 위성에도 다시 연료를 공급해 재가동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특히 화성탐험 연구진 스페이스 X에서 연료도킹을 위한 새로운 기대에 우주선을 더 먼 우주로 보낼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2위는,KIST연구진이 개발한 로보틱 도서관 시스템입니다.

도서관에 다양한 로봇이 적용되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정보에 관련된 책을 클릭하면 저절로 책이 나오게 됩니다.출입문이 사용자의 신체를 인지해 의자, 책장, 조명등의 위치를 자동 조정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대망의 1위는, 해외 연구진이 늙고 병든 생쥐에 나이를 되돌리고 젊고 건강하게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노화의 원인을 찾아내기보다는 DNA의 수리하는 단백질의 기능저하를 노화의 주원인으로 보고 DNA돌연변이를 고쳐주는 단백질이 오작동없이 정확한 위치로 이동하게 하는 유전자 세종류를 섞어 주입을 했습니다. 그결과 생쥐가 회춘을 했다네요~앞으로 사람에게도 안전히 적용되는 날이 온다면 젊음의 귀함이 어떻게 다가올지 궁금합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