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에스에스컴퍼니와 지역사회 장애인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에스에스컴퍼니는 지역사회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의 여가문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장애인의 이동권, 관광권 확대 방안을 마련하고자 지속적으로 복지관과 협력하기로 했다.

에스에스컴퍼니 백승환 대표(왼쪽)와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승희 관장이 기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에스에스컴퍼니 백승환 대표(왼쪽)와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승희 관장이 기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특히 이날 협약식과 동시에 부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 당사자 관광·이동권을 지원하기 위한 1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받아 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

에스에스컴퍼니 백승환 대표는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후원금이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여가·관광권을 지원하는 데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여가문화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승희 관장은 “장애인들의 여가문화·관광권 인프라는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지역사회 장애인들을 위해 함께 힘써주시는 것에 감사하며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들의 이동권·관광권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