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려도 좋은 식품들... 두부, 블루베리, 아보카도, 치즈 등

▲ 얼린 두부는 단백질의 밀도가 높아진다. 녹여서 조림, 찌개 등에 넣는 게 좋다.
▲ 얼린 두부는 단백질의 밀도가 높아진다. 녹여서 조림, 찌개 등에 넣는 게 좋다.

치솟는 물가에 서민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이참에 저렴한 냉동식품을 살까? 요즘 냉동 채소-과일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소식이다. 싼 맛에 사지만 오히려 건강효과가 더 높아지는 식품도 있다. 얼려도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자.

블루베리

일년 내내 나오는 블루베리는 얼리면 건강효과가 더 좋아진다. 냉동실에 보관했다 꺼내 먹으면 항산화 성분이 더 높아진다. 블루베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의 농도가 얼리면 더욱 짙어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냉동 상태의 블루베리를 먹기 1시간 전 냉장실로옮겨 놓으면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두부

두부도 얼리면 좋아진다. 두부 표면의 뚫린 구멍을 통해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단백질 입자가 응축된다. 얼린 두부는 녹여서 수분을 빼준 후 조림이나 찌개에 사용하면 간이 잘 배어서 맛도 더 좋다.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아보카도

아보카도 역시 얼려서 보관 가능하다. 익은 아보카도는 물렁해지고 상하기 쉬운데, 오래 보관할 경우 반으로 잘라 씨를 빼서 썬뒤 용기에 담아 냉동한다. 아보카도에 레몬즙을 뿌려 놓으면 향과 풍미까지 유지할 수 있다. 

치즈

단단한 치즈도 얼려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크림치즈 등 물렁한 치즈는 제대로 냉동되지 않고 물기만 많아지기 때문에 피해야한다. 먹고 남은 치즈 중 단단한 치즈는 용기에 담아 밀봉해서 얼리면 치즈의 늘어지는 성질이 더 좋아질 수 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