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학생들이 먹으면 좋은음식 7가지

▲ 달걀은 완전식품으로 성장기 학생들에게 필요한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가 성장에 도움을 준다
▲ 달걀은 완전식품으로 성장기 학생들에게 필요한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가 성장에 도움을 준다

첫번째는 브로콜리다. 브로콜리는 장 면역, 장 건강을 위해서는 양질의 섬유소,비타민 A,비타민 B,칼슘, 칼륨 등의 성분이 풍부해 성장기 아이들의 뼈와 지능 발달에 매우 중요한 한 재료가 되어 좋다.

두번째는 달걀이다. 달걀은 완전식품으로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단백질과 미네랄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가 있고 또 경제적으로도 아주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좋은 재료이다. 달걀은 하루에 1~2개 먹는게 좋다.

세번째는 두부이다.  아이들이 의외로 물을 잘 안 마셔서 변비로 고생하는 아이들이 많다. 또 아직 장 운동이 미숙하기 때문에 장 운동을 도와줄 수 있는 두부를 추천한다.

네번째는 미역 이다. 성장기 학생들에게 미역은 요오드나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의 성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고. 변비해소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다섯번째는 돼지고기다. 필수영양소 단백질,탄수화물,지방에서 지방을 이루는 것은 포화지방과 불포화지방이 있다. 포화지방의 대표적인 것이 돼지고기 비계이다. 우리몸에게는 포화지방을 30%정도는 섭취해야지만 체지방을 만들고 필수지방산은 두뇌발달이나 아이들이 커가는 성장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영양소가 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