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차의 생물학적 효능

 
 

대추 영양 성분은 탄수화물 풍부한 과일로, 식이섬유와 철분,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과일이다. 또한, 비타민 B1, B2, C 등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추차의 효능은 여러가지가 있다.
1. 말린대추 효능은 철분 함량이 매우 높아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다. 철분은 혈액 속 적혈구의 합성에 필요한 영양소로,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이 발생할 수 있다.
2. 수면과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잠이 잘 오지 않을 때, 좋은 음식을 꼽을 때 늘 등장하는 대추차는 과연 과학적으로 근거가 있을까?
대추 열매와 대추씨 추출물은 동물 연구에서 수면 시간과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확인했다.
또한 동물 및 시험관 연구에서는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신경을 파괴하는 화합물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뇌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이 확인되었다.
3. 면역력을 높이는 대 도움이 될 수 있다.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항상화 특성을 지닌 대추의 다당류가 THP-I 세포의 생성을 촉진하고 식세포 활성을 개선시킬 수 있으며, 소염성 사이토카인의
발현에 영향을 미쳤는데, 이러한 염증과 자유라디칼의 감소는 제2형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추는 우리 생각보다 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효능을 가지는 대추를 꾸준히 먹어보는게 어떨까.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