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가 잘되도록 도와주는 음식

▲ 요거트는 생으로도 먹으면 효과가 좋고 다른 음식이 첨가된 요거트도 나쁘지는 않다.
▲ 요거트는 생으로도 먹으면 효과가 좋고 다른 음식이 첨가된 요거트도 나쁘지는 않다.

오늘은 소화가 안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볼까한다.

첫번째는 요거트다. 소화가 잘되는 음식 요거트는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는 상태의 생 요거트가 장 건강에 매우 좋다. 프로바이오틱스로 인해서 음식 분해에 필요한 유익균을 증대시키고 방해하는 유해균은 사멸시켜 장 내 균형을 이루어준다.

두번째는 사과다. 사과도 소화가 잘되는 음식이다. 사과에는 가용성 섬유와 불용성 섬유를 모두 포함하고 있는데 노폐물을 위장관 전체로 빠르게 운반할 수 있는 영양분을 공급한다. 또한 수분도 많이 함유되어 소화 작용에 도움을 준다.

세번째는 생강이다. 생강은 잘 알려진 항염증 식품으로 대장염과 장염 증상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 구토나 구역질을 억제하고 이러한 증상이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질병이나 임신 중 입덧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그리고 위에서 산의 소화 불량과 불쾌감, 팽만감을 일으키는 것을 빠르게 완화할 수 있다.

네번째는 양배추다. 천연 소화제로도 불리는 양배추는 식이섬유 및 비타민, 칼슘 등 영양소가 풍부하며 위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손상된 위를 재생시켜준다. 평소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생으로 먹거나 즙으로 먹는게 좋다.

네번째는 매실차다. 매실에는 다양한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액과 소화효소 분비를 원활하게 해주어 소화 잘되는 음식으로 꼽히며 배탈리나 설사가 났을때 가라앉혀주게 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