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에서 찾을 수 있는 좋은음식 세가지

▲ 고등어도 동맥경화나 혈관의 혈전 생성을 막아준다. 그리고 고혈압 뇌졸중도 예방해준다
▲ 고등어도 동맥경화나 혈관의 혈전 생성을 막아준다. 그리고 고혈압 뇌졸중도 예방해준다

오늘은 바다에서 얻을 수 있는 좋은음식들을 알아볼까 한다.

첫번째는 예상했을 수 있듯이 미역이다. 미역은 칼슘의 함량이 많을 뿐 아니라 흡수율이 높아서 칼슘이 많이 요구되는 산모에게 좋고 갑상선호르몬의 주성분의 요드의 함량도 높다. 또한 혈압강하작용을 하는 라미닌 이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핏속의 콜레스테롤의 양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다. 미역을 사용해 미역국이나 미역줄기로 하여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몸에 좋다.

두번째는 바다 하면 떠오르는 생선이다. 생선의 지방에는 동맥경화나 혈관의 혈전 생성을 막는 EPA와 뇌의 활발한 활동을 돕고 치매를 예방하는 DHA와 같은 오메가 지방산은 참치,고등어,꽁치 등의 등푸른 생선에 주로 많이 들어있으며 고혈압,동맥경화,뇌졸중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해준다. 요리는 조림이나 구워먹는것도 좋다.

세번째는 선물하기 좋은 김이다. 김에는 의외로 당근보다 많은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기 김을 꾸준히 먹을 경우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변환하여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장 활동을 도와주는 포피란이 풍부해 장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대장암 발병률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