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

▲ 콩나물은 알칼리성 직품으로 산성 독성을 체내로 배출해주며 치매를 예방하고 치료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가격도 저렴해서 많이 먹어도 몸에 해로울건 없다.
▲ 콩나물은 알칼리성 직품으로 산성 독성을 체내로 배출해주며 치매를 예방하고 치료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가격도 저렴해서 많이 먹어도 몸에 해로울건 없다.

오늘은 우리 머리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또 다른 효과가 있는 음식 네가지를 알아볼까한다. 우리가 많이 아는 음식으로 모아봤다.

첫번째는 냉이다. 냉이는 나물로도 먹지만 약초로 많이 사용되는 머리에 좋은 음식이다. 비위장 오장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도록 돕기도 하고 각종 비타민,식이섬유,콜린,아세틸콜린이 풍부해 기억력 저하,치매예방에 탁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두번째는 미나리다. 미나리는 열을 내리고 부기를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다. 해독기능이 탁월하기 때문에 만성간염,혈액정화,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다. 그리고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해줌으로써 뇌신경 세포를 보호할 수 있다.

세번째는 알로에다. 알로에는 피부 케어를 할때 많이 쓰인다. 하지만 섭취를 하면 내장기능에 도움이 되어 대변활동이 원활해 질 수 있다. 장내 무단취식하고 있는 기생충을 죽이고 치질이나 피부에도 도움이 된다. 그리고 여러 독성으로부터 뇌신경 세포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치매나 퇴행성 뇌질환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머리에 좋은 음식이다.

네번째는 콩나물이다. 치매라는 질병은 혈액의 산성화로 인해 산성 독소가 쌓여서 생기는 질환이다. 콩나물은 대표적인 알칼리성 직품으로 산성 독성을 체내로 배출해주며 치매를 예방하고 치료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가격도 저렴하고 많이 먹어도 몸에 이상은 없기때문에 머리에 좋은 훌륭한 음식이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