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란?

▲ 인공지능 체험했을 때
▲ 인공지능 체험했을 때

*인공지능의 정의

인공지능이란, 인간의 지능이 가지는 학습, 추리, 적응, 논증 따위의 기능을 갖춘 컴퓨터 시스템, 전문가 시스템, 자연 언어의 이해, 음성 번역, 로봇 공학, 인공 시각, 문제 해결, 학습과 지식 획득, 인지 과학 따위에 응용한다. 인공지능은 Artificial Intelligence로 약자로 AI라고 불린다.

 

*AI의 장점

1. 자동화로 인한 효율성

: Ai는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하여 인적 자원을 보다 창의적이고 복잡한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 인간보다 훨씬 빠르고 정확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2. 향상된 의사결정

: AI는 사람의 개입 없이 데이터를 분석하고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어서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은 큰 데이터 세트를 분석하고 사람이 볼 수 없는 패턴과 추세를 식별할 수 있어 비즈니스, 금융 및 마케팅과 같은 분야에서 정보에 입각한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3. 개인 설정

: AI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선호도와 행동에 따라 사용 장의 경험을 개인화하여 고객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다.

4. 비용 절감과 안정성

: AI는 기업이 인력이 필요한 작업을 자동화하여 장기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 인공지능은 위험하거나 위험한 환경에서 사용될 수 있어 근로자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 로봇은 폭탄 처리, 위험 지역 탐색, 재난 대응과 같은 작업에 사용될 수 있다.

5. 예측분석

: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고 미래의 동향을 예측하여 기업이 운영 및 전략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AI 교육의 장점

개인별 맞춤 수업이 가능하다.

: 보통은 유치원도 교사 한 명에 유아 열댓 명으로 교사가 모든 유아의 개인 수준에 맞춰 수업해준다면 교육부에서 공지하는 사항에 따라가지도 못할뿐더러 각 발달에 맞춰 배워야 할 것도 배우지 못하게 된다. 그런데 AI가 교육 현장에 도입이 된다면 개인별 수준에 맞춰 수업이 가능해지니 유아 한 명 한 명에게 더 신경 쓸 수 있다.

2. 확산성

: 기계이기 때문에 여러 연결 장치를 붙이게 되면 성능이 더 좋아지고 메모리 용량도 확장할 수 있다. 따라서 사람은 한정적이지만 인공지능은 학생들에게 더 많고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할 수 있다.

3. 지속가능성, 영구성

: 사람은 늙으면 죽지만 AI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오래 사용 가능하고 결석하는 일이 없어 학생의 공부에 방해되지 않는다. 혹여나 기계에 문제가 생겼다고 하더라도 똑같은 지능을 가진 다른 인공지능으로 교체하면 되니까 문제가 되지 않는다.

4. 연중무휴 24X7 가용성

: AI 기반 시스템은 중단없이 24시간 작동할 수 있어 학생들이 필요할 때 언제든 공부할 수 있으며 학생 개인마다 집중 시간도 다른데 각자에 맞는 시간에 수업할 수 있다.

5. 사람의 실수 감소

: 교사는 사람이라 실수가 있을 수 있지만, 인공지능은 사람이 아니라서 학생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지 않을 수 있다.

6. 맥락을 짚어주는 교육

: 학습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전체적인 맥락과 오늘 배운 것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아는 것입니다. 칸아카데미의 살만 칸은 가장 효과적인 학습 방법은 한 개념에서 다른 개념으로 이어지는 연결성을 강조한다. 교과서가 모든 학생에게 동일한 목차를 제공하는 것과 달리 인공지능은 정해진 목차가 없다. 인공지능은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재가공하고 이전 것과 연결한다. 인공지능은 학생에게 어떤 문제를 푸는 것이 도움이 될지, 학생이 어떤 강의를 들어야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지 추천해줄 수 있다.

7. 기다리는 교육

: 살만 칸은 학생은 교사를 실망시키고 싶지 않기 때문에 교사의 존재가 학생들 사고를 마비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인공지능은 학생이 실수하거나 이해를 못 한다고 해서 실망하지 않는다. 학생들은 두려움이나 창피함 없이 인공지능이 던져주는 주제나 문제에 자신 있게 답할 수 있다. 학습자가 개념을 익히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려도 인공지능은 언제나 기다려 준다.

 

출처

https://blog.naver.com/minn73/223065208870

https://imvip.tistory.com/284

https://blog.naver.com/info-sharing/223030212241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