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부터 위기가구에 의료비, 주거비, 생계비, 가족돌봄비 지원 위기가구 발굴, 구·군 협조요청, 지원금 전달 등 협력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이 대구시와 가족돌봄 청소년·청년 등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9일 오전 11시 대구시청 동인청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밀알복지재단 황대벽 기획본부장, 대구시 정의관 보건복지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내년 1월부터 가족돌봄 청소년·청년, 영유아·아동 양육가정, 응급 수술이 필요한 가정 등 위기가구에 의료비, 주거비, 생계비, 가족돌봄비를 지원한다. 

대구시는 위기가구 발굴·지원, 사업 모니터링, 구·군 협조요청 등으로 협력하고 밀알복지재단은 지원이 필요한 가구에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밀알복지재단 황대벽 기획본부장은 “복지 위기가구 생활 안정에 관심을 갖고 함께 협약을 맺게 된 대구시에 감사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위기가정, 장애인 가정, 영케어러 청년·청소년들이 신속하게 발굴되고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시 정의관 보건복지국장은 “복지 사각지대에서 돌봄 부담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들을 지원하기 위해 밀알복지재단과 협약을 맺게 됐다.”며 “이번 위기가구 지원 협약이 민·관 협력의 모범적인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