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벤트 캘린더로 더 설레는 크리스마스

 
 

드디어 많은 사람들을 설레게 만들었던 크리스마스가 다가옵니다. 

올해는 유독 오랫동안 크리스마스를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한 달 전부터 이미 온 동네에 크리스마스트리가 생기고 캐럴로 한창 북적였으니까요. 

혹시 '크리스마스 어드벤트 캘린더'를 사용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어드벤트 캘린더에서 '어드벤트'란, Advent '도착', 또는 '오다'를 의미하는 라틴어인 'Adventus'에서 유래되어 '도래, 출현'이라는 뜻으로 대림절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대림절은 성탄절을 맞이하기 전 4주를 뜻하는 것으로 기독교에서 사용하는 용어라고 합니다. '어드벤트 캘린더'에는 1부터 24까지 숫자가 적혀있으며 12월 시작부터 크리스마스이브까지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상자를 하나씩 열어보는 달력입니다. 미국이나 유럽 등의 서양 국가의 문화인데요, 최근 몇 년 사이에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처음엔 서양 국가의 문화를 따라 초콜릿이나 간단한 간식이 담겨있는 캘린더가 많았는데 요즘에는 화장품 회사, 아이들을 위한 캐릭터 회사, 레고 회사 등에서 이 문화를 이용해 홍보에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따라서 요즘에는 다양한 어드벤트 캘린더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또는 자신만의 어드벤트 캘린더를 만드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저도 해보고는 싶었으나 아직 사용해보지 못하였는데 어드벤트 캘린더를 사용하면 정말 크리스마스가 기다려지고 기다리는 그 시간으로 인해 크리스마스가 더 설레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년 크리스마스는 더 들뜨는 마음으로 맞이하기 위해 어드벤트 캘린더를 이용해 보아야겠네요! 

더 설레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어드벤트 캘린더'를 활용해 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참고 자료 :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어드벤트 캘린더의 뜻과 유래 (tistory.com)어드벤트 캘린더 뜻, 추천 제품 리스트 (tistory.com))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