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탑면과 문화동에 사랑의 좀도리 운동 실천

문화동(사진=충주시)
문화동(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 문화새마을금고(이사장 김국태)가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충주 문화새마을금고는 30일 지난해 이어 올해도 사랑의 좀도리 운동 일환으로 백미 10kg 50포, 라면 50상자(300만 원 상당)를 중앙탑면행정복지센터(면장 안창숙)에 전달해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후원된 물품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협조를 통해 관내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중앙탑면
중앙탑면

또한, 문화새마을금고는 지난 29일 쌀 1420kg과 102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저소득 가구와 문화동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문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권은하)에 기탁했다.

김국태 이사장은 "다른 해보다 더 춥고 어려운 겨울을 나게 될 이웃들에게 따뜻한 기운이 전달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가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이웃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에 큰 감사를 드린다"며, "후원물품이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새마을금고는 수익 일부를 모아 어려운 이웃돕기를 실천하는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매년 실시해, 소외계층 및 경로당 후원, 장학금 지급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김상민 기자 ksm3046@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