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 승리...이종배 의원 공천 확정

국민의힘 이종배(충북 충주) 의원
국민의힘 이종배(충북 충주) 의원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국민의힘 이종배(충북 충주) 의원은 25일 " 더욱 강력한 4 선의 힘으로, 윤석열 정부 성공과 충북 충주 발전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고 밝혔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5일 오후 후보 경선을 거쳐 이종배 현 충주시 국회의원이 22대 총선 충주시 선거구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로 공천이 확정 됐다.

이 의원은 " 우선 충주 발전을 함께 고민해 준 이동석 , 정용근 후보께 감사드리며, 충주 발전 및 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 " 고 전했다.

또한 이 의원은 " 이번 공천은 그동안 충주발전을 위해 이룩한 성과를 토대로 충주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쟁취하라는 당과 충주시민의 뜻으로 받아들이겠다 " 며, " 반드시 승리해 더욱 강력한 4 선의 힘으로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충주 발전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충북도 행정부지사, 행정안전부 차관, 충주시장 등 중앙과 지방의 요직을 두루 거쳤다.

전문성과 성실성을 인정받아 21 대 국회에서도 국민의힘 초대 정책위의장,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을 맡는 등 중앙과 지역에서 두루 활약했다.

특히 국회와 충주를 매일같이 오간 결과 ▲ 매년 역대 최대 국비 확보 기록을 수립하며 등원 후 국비 5 조 8,606 억 원 확보 ▲ 충주 ~ 판교 직통열차 개통 및 운행 시간 조정 ▲ 32 개 국가 · 공공기관 유치 ▲ 15 개 산단 유치 ▲ 현대엘리베이터를 비롯한 다수의 우량기업 유치 ▲ 충북 유일 문화도시 선정 ▲ 전국 최초 온천도시 지정 등 충주 발전의 초석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한편 이 의원은 지난 21 일 예비후보에 등록 후 선거운동에 돌입했으며 조만간 충주 맞춤 발전 공약도 차례로 발표할 예정이다.


김상민 기자 ksm3046@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