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인고등학교 수학여행.

 

우리반 친구들과 천지연 폭포에서 촬영.
우리반 친구들과 천지연 폭포에서 촬영.

 5/6(월)에서 5/9(목) 3박 4일간 동인고등학교에서 수학여행을 갔다. 3년만의 수학여행이라 흥분되기도 하였고 새로운 반 친구들과의 첫 여행이라는 생각에 몹시 기분이 들떠있었다. 첫 날엔 2학년이 세 팀으로 나누어 각각 비행기를 타고 출발해 제주도로 갔다. 제주도에 도착해 숙소를 배정받았다. 숙소는 통나무로 만들어진 집이며 2층으로 되어있어 놀기에 매우 좋았다. 화수목요일의 일정이 빠듯하기에 첫 날은 맘 편히 쉬기로 하고 우리반은 고스톱, 포커나 마피아를 하며 쉬지않고 놀았다.

우리반 친구들과 성산 일출봉에서 촬영.
우리반 친구들과 성산 일출봉에서 촬영.
화요일엔 에코랜드, 표선민속촌 박물관 그리고 성산 일출봉에 갔다. 에코랜드는 옛날에 가봤는데 친구들과 전차를 타고다니니 더 재밌었던 것 같다. 성산 일출봉에서는 시간이 그리 많이 남지않았고 힘들어서 끝까지 올라가지는 못했다. 하지만 밑에 있는 바다에가서 친구들과 재밌는 사진도 여러장 찍고 횟집에서 해삼을 얻어먹는 재밌는 경험을 해보았다.

수요일엔 메이즈 랜드와 한림공원에 갔다. 메이즈 랜드는 런닝맨 촬영지로 인기가 많은 곳 같았다. 미로에는 여러 종류가 있었는데 다 돌지 못할것 같아서 제일 난이도가 높은 '돌미로'에 갔다. 혹시나 길을 잃으면 어떻게 될까 했는데 다행히 미로 위에 도우미들이 계셨다. 친구들과 계속 맴돌다가 도우미가 힌트를 줘서 무사히 빠져나갈 수 있었다. 한림공원은 주어진 시간에 비해 구경거리가 너무 많아 한 가지만 정해서 집중적으로 탐구해보기로 하였다. 나는 화학을 특히 좋아해 용암동굴이면서도 석회동굴인 협재-쌍용동굴을 탐구해보았다. 생각했던 것보다 규모가 상당히 컸고 석회동굴의 형성과정을 생각하며 여기저기 둘러보니 한번 재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실제로 한 번 재현해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숙소에서 묵는 날이라 그런지 담임 선생님께서 어묵이나 음료수 등 먹을 것을 가지고 오셔서 다 함께 파티(?)를 열었다. 친구들의 재미난 본모습도 볼 수 있었던 무척 귀중한 시간이였다.

마지막 목요일엔 수목원 테마파크에 갔다. 관광명소로서는 이곳이 제일 괜찮았던 것 같다. 아이스 뮤지엄은 몹시 추웠지만 멋있는 조형물들이 많았고 얼음으로 만들어진 미끄럼틀이 있었다. 5D 360' 영상관도 있었는데 이곳은 사람이 너무 많아 보지못했다. 그리고 잡지나 TV로만 보았던 착시아트관에선 친구들과 여러가지 착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수학여행을 마치며 기나긴 여정동안 제일 재미있었고 기억에 남는 것은 역시 친구들과 놀았던 것이다.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것도 괜찮았지만 새로운 친구들과 서로의 본모습을 보여지며 허물없이 지냈던 것이 제일 마음에 든다. 방학 때 기회가 된다면 우리반끼리 놀러갔으면 좋겠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