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RTD 100원 인상

본문이미지

카페베네 카톤 제품 / 사진제공 = 푸르밀 홈페이지

이달 주요 유업체가 일제히 우윳값 인상에 들어간 가운데 우유를 많이 함유한 커피 RTD(Ready to drink) 제품 가격도 오르기 시작했다

RTD 란 편의점이나 마트등에서 구입해서 바로 마실 수 있는(Ready To Drink) 캔이나 컵, 페트병에 담긴 커피음료를 일컫는 말인데, 우유 함량이 높아 유업체와 브랜드력이 높은 커피전문점 간 합종연횡이 활발한 편이다.

30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유업체 푸르밀과 커피전문점 카페베네가 제휴해 만든 '카페베네 카톤 제품(300ml)' 3종(카페라떼·카페모카·오곡라떼) 가격이 지난 27일부로 기존 1400원에서 1500원으로 100원(7.14%) 인상됐다.

카페베네는 푸르밀과 지난해 2월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이후 잇따라 카톤과 컵·페트 커피 RTD 제품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여 왔었다.

 

RTD제품은 원가에서 우유의 비중이 높아 우윳값 인상에 따라 후폭풍 영향을 받은것으로 보인다.

푸르밀은 앞서 대형마트 기준 흰우유 가격을 2350원에서 2500원으로 150원(6.38%) 올린 바 있다.

 

이에 따라 다른 RTD제품들을 선보이는 커피전문점들도 인상 채비에 나서는 분위기이다.

최근 국제 커피 원두가 하락으로 국내 최대 커피업체 동서식품이 가격을 내린 상황에서 커피전문점들이 우윳값 인상을 빌미로 가격을 올릴 경우 저항이 예상되는 대목이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