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연수를 받은 곳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연수를 받은 곳
 2017년 12월 16일 토요일 13시 30분부터 17시까지 진행된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연수를 부산진구청 강당에서 진행하였다.

13시 45분에 시작된 연수는 부산예술고등학교 부울경 TV청소년 문화예술단 공연이 있었다.13시 50분부터 개회식이 시작되었다.

14시부터는 기사 작성교육을 국제신문기자에 최승희 기자님께서 진행해주셨다. 우리에게 기사 작성에 필요한 것과 유용한 팁을 알려주셨다. 14시 45분경에 끝난 기사 작성 교육이 끝난 후 10분가 휴식시간을 가지었다.

15시부터는 동명대학교 인문사회대학장이신 이화행 대학장님께서 청소년 기자의 사명과 역할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다. 많은 성공한 분들의 공통된 특징들을 묶어서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되었다. 16시에 강연이 끝난 후에는 복지 TV 우수프로그램을 시청하였다. 우리가 시청한 동영상은 이번 평창 동계 패러림픽에 참여하는 분들의 훈련 모습을 담은 것 이였다. 복지 TV는 청각이 안 좋으신 분들을 위해서 자막을 달아주었다. 나는 이런 프로그램들이 더욱 더 많이 생겨나야 된다고 생각하였다. 다음으로 수료증 및 신규기자단 임명장 수여로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연수를 마쳤다. 처음 쓰는 기사라 막막했지만 이번에 들은 연수를 계기로 훨씬 수월하게 적을 수 있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