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3일 (수)~2018년 1월 5일 (금), 부산대학교 청소년 창의 기술 인재 센터에서 '제 9기 창의 상상 아카데미 - K-12 로봇 설계 캠프' 가 진행 되었다. 이 캠프에서는 부산대학교 공과 대학의 교수진과 재학생들이 캠프에 참여하는 중학생들의 멘토가 되어, 수업을 진행하며 여러 공학적 지식을 배울 수 있었다.

첫째 날은 간단한 오리엔테이션과 방 배정을 하고, 바로 수업을 진행하였다. '비보이 (BEE BOY)' 라는 로봇을 이용하여 전체적인 수업을 하였고, 각 조를 만들어 팀 빌딩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또한, 3D 프린터를 체험하고 실제로 프린팅을 해보는 체험도 하였다.

둘째 날에는 비보이 로봇에 관해서 각 학생들의 디자인과, 그 것을 바탕으로 한 프로토 타입 *프로토 타입: 본격적인 개발에 앞서 구현 가능성 등을 검증하기 위해 제작하는 시제품* 을 제작하였고 실제로 로봇을 직접 제작하는 활동 또한 진행하였다. 그리고 진로에 관한 멘토들의 조언과 고등생이 중등생에게 정보를 알려주는 진로 토크 콘서트도 진행하였다.

셋째 날은 앞서 제작한 로봇으로 로봇 축구 경진 대회를 개최하고 시상식 및 수료식을 진행하며 캠프를 끝마쳤다.

2박 3일의 짧은 기간이였지만, 실제로 부산대학교 캠퍼스 내부에서 활동을 하면서 피부로 와닿는 경험을 할 수 있었고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이 되는 많은 정보들도 알려주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였다. 평소 공학을 잘 모르던 학생들도 이번 기회로 많은 공학적 지식을 얻게 되었고, 자신의 진로 또한 생각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