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강아지 코코 발
우리집 강아지 코코 발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강아지 발 냄새를 맡아봤을 것이다. 우리 집에서도 강아지를 3마리 키우는데 강아지 발바닥에서 고소한 냄새가 난다. 처음에는 그냥 강아지들의 특유의 향인가 생각했지만 한 번 맡고 나면 잊을 수 없는 고소한 향에 나도 모르게 빠져 들어 강아지들과 놀 때 꼭 한 번 씩 냄새를 맡아 보는 내 모습을 보게 되었다. 발바닥에서 유난히 고소한 냄새가 신기하면서도, 사람들이 신발을 신고나면 나는 발 냄새와 같은 것이라 생각했다. 궁금증이 피어오를 때 즈음 우연히 인터넷에서 강아지의 발에서 고소한 냄새가 나는 이유에 대한 글을 보게 되었다. 

 강아지들의 발에서 나는 고소한 냄새의 원인은 강아지의 건강한 발에서 살고 있는 박테리아에 의해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한다고 한다. 프로테우스라는 특정 세균과 강아지 발에서 발산하는 슈도마나스 효모가 고소한 냄새를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강아지의 발 냄새가 너무 심한 경우도 있어서 이럴 때는 발톱 사이의 털을 정리하고 발을 깨끗이 씻어주어 발 관리를 해주면 줄일 수 있다. 그래도 발 냄새가 심한 경우에는 세균에 감염된 경우일 수 있어 병원에 가봐야 한다고 한다.

 

-출처: http://blog.naver.com/wearegoga/220738870276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