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토요일(2019.11.23.) 고1, 2학년 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부산시교육청-EBS 공동 2021, 2022 대입 대비 입시 설명회가 부산예술고등학교 우창회관에서 열렸다.

 먼저 EBSi 정종영 선생님께서 '수학공부 학습법 & EBSi 활용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해 주셨다. 학생들이 수학을 못하는 이유 중 하나가 자신의 수준에 맞지 않는 문제를 풀기 때문이라고 하시면서, 실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는 수준에 맞는 강의와 교재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셨다. 또한 수학의 공식을 아는 것을 개념을 이해한 것이라 착각하면 안되고 누군가에게 설명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제대로 이해한 것이라며 개념 이해의 중요성을 강조하셨다. 이어서 '특급미션-수준별 학습법'을 말씀하시며 등급에 맞는 효과적인 학습법을 정리해 주셨는데 매우 유익한 정보였다.

 김성길 선생님께서는 '2021학년도 대입 전형의 특징 및 효율적인 지원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해 주셨는데, 재치있는 입담으로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쉽게 설명해 주셨다. 변화하는 대입제도, 수능 시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수시 지원 전략 특히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비롯한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아울러 EBSi에서 제공하는 대학진학 관련 정보 활용법도 소개해 주셨다.

 오는 11월 30일(토)에는 예비고1(현 중3)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부산시교육청-EBS 공동 입시설명회가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