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에 맞서 나아가는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선도적인 기업들이 있다. 1인 크리에이터와 유튜브 영상제작자 등 ‘1인 미디어 인재양성’에 나서고 있는 이러한 기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니드는 콘텐츠의 기획·제작·편집 등 콘텐츠를 창조하는 1인 크리에이터와 유튜브 동영상 제작과 편집·마케팅 등 1인 미디어 인재를 양성해 대한민국의 우수한 콘텐츠를 세계에 알리는 기업경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니드는 웹 크리에이터, 미디어 크리에이터, 3D크리에이터, 마케터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마케팅 요소 중 ‘영상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에 대응하는 기획, 전략, 콘텐츠 가공·제작에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 수행이 가능한 e-BI기업(e-Business Intergrator)이다. 유니드는 기업에서 마케팅에 필요한 기획, 스토리텔링, 브랜딩, 콘텐츠제작에서 배포까지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YOU+US+SUCCESS’의 합성어로 당신과 우리가 함께 할 때 우리는 성공할 수 있다는 뜻을 가진 ‘YOUUS’와 ‘seller and beyond’의 합성어로 셀러들이 직접 선택한 제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Sellen b’ 라는 2개의 브랜드를 브랜딩화 하고 있는데, 이 브랜드는 1인 크리에이터와 협력 및 교육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에 유니드는 부산에서 글로벌한 1인 크리에이터를 교육하고 양성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인재(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동욱 대표는 단일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제조기업들과의 협력으로 제조기업들이 제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통합형 플랫폼 구조를 만들어 낼 것이라며 콘텐츠를 창조하는 1인 크리에이터를 양성해 한국콘텐츠를 전 세계인에게 전달할 수 있는 파급력있는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