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가 다가오는 추석 연휴기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고비가 될 수 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 수칙을 적극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강도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2차관)은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에서 "추석 연휴가 나흘 앞으로 다가온 현재, 하루 확진자는 다소 감소 추세지만 여전히 100명 내외를 오르내리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1총괄조정관은 "가을철 유행 위험을 차단하기 위해 추석 특별방역기간 거리두기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며 "전국적인 감염 확산이 이뤄지지 않도록 이 기간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 "요양시설과 병원, 어린이집 등 일상 가까이에서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감염경로를 조사 중인 비율도 20%대로, 숨겨진 감염자가 상당수 존재할 가능성이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음식점과 카페에서는 테이블 간 1m 거리두기를 실천해주고, 이를 지키기 어려운 경우에는 좌석 띄어 앉기

강 1총괄조정관은 또 "집합이 금지된 유흥주점, 콜라텍,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등 고위험시설 5종과 방문판매시설 이용을 자제해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추석 준비를 위해 백화점이나 전통시장 등을 방문할 때도 마스크 착용과 사람 간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밖에 중대본은 코로나19 해외유입 방지를 위한 입국자 관리현황을 점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대본에 따르면 26일 0시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61명 늘어 나흘만에 두자릿수로 떨어졌다. 하지만 불분명 환자 비중(25%)이 여전히 높아 감염 규모가 다시 커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