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의 사회 공헌 활동

 
 
▲ 장학금 전달식 행사가 진행되는 모습
▲ 장학금 전달식 행사가 진행되는 모습

웹케시 그룹과 전자신문사가 주최하는 '제2회 미래 교육 우수 재능 학생 장학금 전달식'이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구 Knt 디지털 타워에서 열렸습니다.

전국에 있는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업과 재능이 우수한 학생을 30명 선발하여 3,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작년에 열린 첫 번째 행사에서 20명에게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내년엔 상금 규모를 늘린다던 약속을 지킨 것입니다. 장학금 명칭 또한 '웹케시 장학금'에서 '미래 교육 우수 재능 학생 장학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웹케시는 한국의 B2B 핀테크 기업으로, 2019년 1월 상장한 코스닥 상장기업입니다. 금융기관과 ERP 시스템을 직접 연결하여 금융업무에 걸리는 시간과 단계를 줄일 수 있는 상품을 설계합니다. 웹케시의 B2B 상품으로는 IHB(인하우스뱅크), Branch, BranchG, 경리나라 등이 있습니다.

작년부터 개최된 장학 사업뿐만 아니라 미혼모 돕기,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돕기, 예술작가 성장 후원, 국가대표 후원 등 2002년부터 다양한 측면의 사회적 공헌을 펼쳐 왔습니다.

이러한 장학 사업들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