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thanasia is one of the most burning issues.

 
 

안락사는 오늘날 가장 뜨거운 이슈 중 하나다. 안락사는 사람의 고통을 끝내는 쉬운 방법이므로 합법화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안락사를 합법화하는 것은 우리 사회에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문제가 아니며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이익을 능가합니다.

우선, 통증 관리 치료나 간병인의 정서적 지원 등 환자의 고통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아사히신문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70%가 안락사 합법화에 찬성했는데, 응답자 대부분이 안락사 합법화에 대해 잘 모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점을 감안할 때, 안락사를 합법화하는 것보다 사람들에게 그런 방법을 알리는 것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안락사가 악용되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안락사가 합법이라면, 범죄자들은 사람을 "합법적으로" 죽일 수 있는 방법을 갖게 될 것이다. 더욱이 안락사를 합법화하면 환자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도록 압력을 받게 될 것이다. Australian Palliative Care Outcomes Collaboration의 전무 이사인 Kathy Eagar 교수는 사람들이 계속 싸우기보다는 죽음을 선택하는 주된 이유는 고통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다른 사람들에게 짐이 되지 않기 위해 안락사를 선택했다. 이는 안락사가 환자가 죽음을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것에 불과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결론적으로, 의사조력자살 외에도 환자를 위로할 수 있는 다른 많은 대안이 있다. 또한 안락사는 범죄에 악용될 수 있으며, 환자가 쉽게 목숨을 포기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안락사는 결코 합법화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