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올해 개학일을 오는 23일로 미룬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코로나19 확진 증가세가 꺾이는 데 향후 2주간이 매우 중요한 기간이라 판단, 개학 추가 연기가 불가피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부산광역시교육청도 부산지역 모든 유·초·중·고·특수학교의 개학을 2주일 더 추가 연기(3월9일→3월23일) 하기로 결정하고, 가정학습지도 방안 등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했다.
이 처럼 개학이 사상 초유로 3주나 늦춰지며, 부족해진 수업 일수는 먼저 여름·겨울방학을 줄여 확보하기로 했다. 만약 오는 23일 이후에도 개학을 연기하면 법정 수업일수를 10% 감축(유치원 18일, 초중고 19일) 하기로 했다.
아울러 개학 연기기간 중 가정학습 추진계획을 수립해 주간학습계획에 따라 온·오프라인 가정학습 콘텐츠 안내, 가정학습 모니터링, 교과별 학습(진도)계획에 따른 학습자료 제공 등을 시행키로 했다.
특히 추가 연기 기간중 긴급돌봄이 필요한 유·초등학생에 대해서는 추가 수요조사를 실시해 돌봄이 필요한 가정 학부모들의 걱정과 부담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