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관할 내 복지단체 및 시설 대상 휠체어 경사로 12개소 무상 설치

 
 
킨텍스가 주관하는 종합복지산업전 센덱스(SENDEX, www.sendex.co.kr)가 주최 기관인 고양시, 전시회 참가 기업체 ㈜한국경사로와 함께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장벽 없는 세상 만들기’란 주제로 펼쳐진 이번 활동은, 고양시 내에 위치한 복지 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장애인들의 이동을 힘들게 하는 높은 문턱과 계단 등을 각 시설에 맞는 경사로로 제작·설치를 지원한 것.

이번 활동으로 총 4곳 12개소의 장애인 거주 및 주간 보호시설에 경사로가 설치됐다.

킨텍스 브랜드 전시팀 박영균 팀장은 “종합복지산업전 SENDEX의 9번째 개막을 앞두고 전시회 취지와 맞는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게 돼 더욱 뜻 깊다.”며 “좋은 사업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기관과 기업체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사회공헌에 참여한 기관과 기업체인 ㈜한국경사로 그리고 수혜 단체가 모두 고양시에 소재하고 있어 지역사회공헌의 모범적인 사례로 남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센덱스 전시회는 오는 29일~1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실버와 베이비부머 세대 및 보조기구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설명회와 간담회 ▲‘노인생애 및 치매 체험관’을 비롯한 ‘고령친화우수제품 특별관’ 등도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전시회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www.sendex.co.kr) 또는 전화(031-810-809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