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흡연금지를 위한 대책방법을 강구하자

 
 
 
 
 
 
pc방 금연법이 6월 8일 시행된 이후 3개월이 흘렀다.

해당 법에 대해 찬성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반대하는 사람도 있다고 생각된다.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것은 좋지만 확실한 대책을 마련한 이후에 만들어져야 된다는 생각이다.

가끔 약속 시간을 기다릴 때 pc방에 가게되는데 보면 확실한 차이가 느껴진다.

아직도 종이컵을 가져다 놓고 담배를 피고 있는 업장도 있으며 완전 담배 자체를 금지하는 pc방도 보인다.

흡연이 가능한 곳은 손님이 많은 곳은 반면에 흡연이 불가능한 곳은 사실상 손님이 거의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실 이런 법이 만들어지고도 지켜지지 않는 곳은 너무나 많기 때문에 문제라는 것이다.

pc방이 불법 도박장도 아니고 흡연때문에 불안해하면서 운영해야되는지 괜히 pc방 업주들에게만 피해가 가는 것이 아닌가 싶다.

얼마전 개인적으로 아는 pc방에 단속이 나왔다고 들었다. 종이컵으로 담배를 피는 것 조차 업주에게 문제가 될 수 있다고 경고를 하고 갔다고 한다.

손님들이 담배피는 것 자체가 말리라고 하는데 담배필려면 밖에서 피라고 하는 사장은 오죽한 심장인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pc방 금연법 이후 많은 업주들은 엄청난 고민에 빠져있지만 이런 법때문에 가장 피해가 보는 것은 pc방 사장(주인)들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나라는 법 하나에 누군 웃고 누군 울다못해 죽고... 그리고 보건 복지부에서 벌금을 부과하는 모든 권한은 단속원한테 있다고 한다.

단순히 pc방내에 흡연실을 만드는 것 자체가 해결책만은 아닌거 같다. 흡연자만 출입이 가능한 pc방을 만드는것도 그렇지만 아니면 완벽하게 강화를 하던지 비흡연자를 위해서도 확실한 대책과 해결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