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국내 편의점이나 커피전문점 등에서  가상화폐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다. 

결제 서비스업체 다날의 자회사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앱 안에서 비트코인을 페이코인으로 바꿔 결제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페이코인이란 가상 자산 결제에 사용되는 코인의 종류로 앞으로 페이코인 가맹점에서 비트코인으로도 결제 할 수 있다.

방법은 페이코인 앱 에서 비트코인 지갑을 생성한 뒤, 자신이 소유한 비트코인을 페이코인 앱 내 비트코인 지갑에 입금한다.

이어 페이코인으로 전환하면 페이코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는 게 다날핀테크측의 설명이다.

비트코인 결제는 페이코인 인프라를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가맹점 동이나 시스템 추가 없이 바로 지원 된다.

페이코인이 제공하고 있는 낮은 가맹점 수수료율, 고객 이용 해택도 모두 가능하다.

비트코인 직접 전송시 발생하는 막대한 수수료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거래 및 출금 수수료를 부담할 필요가 없으며, 거래 승인 시간을 걱정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결제 이용할 수 있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앞으로 가상 자산 시장은 페이코인을 이용하여 실물결제를 할 수 있는 가상 자산과 페이코인을 이용할 수 없는 가상 자산으로 구분 될 것이라며 가상 자산이 실물 세상에 사용될 수 있는 인프라를 만들고 확장하는데 더 집중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사진 구글 펌)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