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셀프 역사 왜곡,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며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강도높게 비판했다. 이 지사의 ‘미 점령군’ 발언을 저격한 것이다.

윤 전 총장은 4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이 지사의 “대한민국은 친일세력과 미 점령군의 합작품으로 탄생했다”는 발언을 언급하며 “광복회장의 ‘미군은 점령군, 소련군은 해방군’이란 황당무계한 망언을 집권세력의 차기 유력후보 이재명 지사도 이어받았다”면서 “온 국민의 귀를 의심하게 하는 주장”이라고 적었다. 윤 전 총장은 이어 “국정 최고 책임자인 대통령이나 청와대가 어떠한 입장 표명도 없다는 것이 더 큰 충격”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 지사는 지난 1일 경북 안동 일정 중 “대한민국이 친일 청산을 못하고 친일세력들이 미 점령군과 합작했다”고 발언했다. 논란이 일자 이 지사 측은 “승전국인 미국이 일제를 무장해제하고, 그 지배영역을 군사적으로 통제했으므로 ‘점령’이 맞는 표현”이라며 “(야권이) 의도적으로 왜곡된 해석을 한다”고 반응했다.

윤 전 총장은 그러나 이 지사 발언을 맹공하며 “6·25 전쟁 당시 희생된 수 만 명의 미군과 유엔군은 점령지를 지키기 위해 불의한 전쟁에 동원된 사람들인가”라고 지적했다.

윤 전 총장은 여권을 향해 “그들은 대한민국이 수치스럽고 더러운 탄생의 비밀을 안고 있는 것처럼 말한다. 국정을 장악하고 역사를 왜곡하며 다음 정권까지 노리고 있는 당신들은 지금 무엇을 지향하고 누구를 대표하고 있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