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EST15 SPOT METRO LINE
▲ BEST15 SPOT METRO LINE

!. BIFF광장

영화의도시 부산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 유명영화인들의 핸드프린팅도 구경하는 재미를 느껴보자.

2. 용두산공원

120m높이에 달하는 부산타워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인상적인 부산의 모습이 특징이다.각 시즌마다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광복로거리에서 용두산공원으로 이어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면 쉽게 오를 수 있다.

3. 국제시장

남포동에 위치한 대규모시장이다. 일명 "도떼기시장" 으로불린다. 중고품,고물따위 여러 종류의 물건을 도산매,방매,비밀거래하는 질서가 없고,시끌벅적한 비정상적인 시장을 일컫는 말이다. 비빔당면과 단팥죽,떡볶이거리등 길거리 음식들이 넘쳐나는 주전부리의 천국이다.

4.전포까페거리

서면 1번가 맞은 편 쪽에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조용한 카페거리가 있다.원래는 공구,철물등 산업용품 및 자재를 파는 가게들이 많던 공구 상가 거리였다.

5.부산시민공원

부산 최대의 도심 공원으로 숲길, 산책길, 폭포와 미로 정원, 작은 백사장, 문화예술촌, 북카페, 어린이 놀이시설,대형 잔디장등이 조성되어 있다.특히 터널분수와 음악분수, 하늘빛 분수는 오직 시민공원에서만 즐길 수 있다.

6.해운대 해수욕장

특급호텔과 음식점, 아쿠아리움등 해운대 해수욕자의 즐길거리는 너무나도 풍성하다.피서철 해운대 해수욕장은 찾는 인파는 100만명이 넘을 만큼 인기가 많다.

7. 동백섬

해운대 해수욕장 남쪽 끝에 있는 동백섬.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은 동백섬 오솔길과 2005년 APEC하우스를 둘러볼 수 있는 길은 산책로로도 제격이다.

8. 광안리 해수욕장

바다를 가도지르는 광안대교와 아름다운 야경이 자랑거리이다. 주변은 사계절 내내 다양한 테마거리를 조성해 공연을 열어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부산 불꽃축데 또한 볼거리 중 하나다.

9. 해동용궁사

'진심을 다해 기도하면 한가지 소원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는 희망의 이야기가 전해지는 바다 위의절. 해동용궁사. 저마다 소원을 간직한 불상 앞에서 마음속 소원을 빌어보자.

10. 태종대

신라시대 태종무열왕이 수려한절경에 반해 자주 찾았다고 하여 태종대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 이곳의 탁 트인 바다절경은 부산의 많은 해수욕장과는 또다른 느낌이다. 맑은 날은 일본의 대마도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길지도 모른다.

11. 흰여울 문화마을

전쟁이후 피난민이 모여 살면서 조성된 마을이다. 화려한 전망을 자랑하는 이곳은 '바다'와 경사지마을' 이라는 대표적인 두 가지 모습을 충족시켜준다.

12. 송도해수욕장

대한민국 제1호 해수욕장이자 최초의 해상케이블카가 있는 곳이다. 2017년 6월 21일, 29년만에 재운행하여 지금은 서구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송도케이블카를 타보자. 설레는 추억이 만들어질 것이다.

13. 오륙도스카이워크

30m아래로 펼쳐지는 아찔한 파도의 향연. 투명한 U자형바닥 마치 하늘에 떠 있는듯한 느낌을 준다. 동해와 남해를 구분하는 분기점인 이곳은 새롭게 뜨는 관광지.

14. 감천문화마을

한국의 마추픽추 감천문화마을. 계단식 주거형태의 미로미로 골목길. 스탬프투어는 또 오고싶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이다.

15. 다대포 꿈의 낙조분수

화려한 조명과 웅장한 음악이 시원한 물줄기와 함께 조화를 이루는 다대포의 명소이다. 시민들의 참여가 빚어내는 각종 이벤트등은 낙조분수를 200% 즐길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