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시장 정성주) 스포츠클럽(공공스포츠클럽)이 22일 전북특별자치도 김제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 ‘2024 위탁형 전문스포츠클럽(수영) 공모’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에 앞으로 2년간 총 1억2000만원(연 6000만원) 의 기금을 받아 수영전문선수반을 운영하게 된다.

수영전문선수반은 지난 1월 16일부터 1월 27일까지 광양시 소재 성황스포츠센터 및 수영장에서 동계전지훈련을 진행했으며 이후 대한수영연맹에서 주관하는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김제스포츠클럽 홍경수 회장은 “전문선수반(수영)을 위탁 운영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김제시민을 위한 스포츠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김제지역 전문체육 선수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운동을 지속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실천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김제스포츠클럽은 대한체육회에서 선정하는 공공스포츠클럽 공모에 2021년 7월 선정돼 국고지원과 김제시의 지원을 받은바 있다.

아울러 지역 공공시설물을 거점으로 시설과 운동프로그램(탁구, 배드민턴, 그룹트레이닝, 소도구필라테스), 지도자를 통합 공급하고 다세대, 다계층의 회원이 저렴한 비용으로 스포츠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광엽 기자 kw-j3346@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