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리 바닷가를 온몸으로 느끼기

부산은 대한민국의 제2의 수도이자 해양도시 입니다. 그렇기에 바다와 관련된 볼거리가 많고, 해운대바닷가나 광안리바닷가로 많은 관광객이 오게 됩니다. 부산에 관광할 예정이라면 바다와 관련된 코스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부산의 아름다운 바다를 즐기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하나인 요트투어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요트는 통상적으로 물 위를 항해하기 위해 사용되는 큰 선박입니다. 주로 여가나 스포츠 활동을 위해 이용되며, 대부분은 수상레저와 관련된 활동을 즐기는 데 사용됩니다. 요트는 크게 항해요트와 모터요트로 나뉩니다. 항해 요트는 바람을 이용하여 움직입니다. 주로 큰 세일이 장착되어 있으며, 선수들은 세일과 풍향을 활용하여 항로를 설정하고 항해합니다. 모터 요트는 내장된 엔진을 사용하여 움직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요트는 속도와 편의성을 중시하는 경우에 인기가 있습니다. 모터 요트는 편안한 크루징, 낚시, 스노클링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수영만요트경기장에는 많은 수의 모터요트가 정박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요트를 타고 광안리 앞바다를 돌고 오는 요트투어가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1인당 만 오천원에서 삼만원 정도의 요금을 지불하면 광안대교를 통과하는 1시간 가량의 광안리 앞바다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 위에서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고,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하는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부산의 바다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요트투어를 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요트 위에서 찍은 광안대교의 사진
요트 위에서 찍은 광안대교의 사진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