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6일(토요일) '2024년도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피구대회'가 부산여자중학교에서 개최되었다.

우리학교(남도여중)는 피구부가 있어서 이 번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고 나는 1학년이라 후보선수로 2학년 선배님들과 함께 할 수 있었다.  

대회가 시작되고 먼저 상대팀을 결정하는 뽑기에서 우리학교 선생님이 뽑기를 잘 하셔서 우리는 운 좋게 부전승으로 올라 갈 수 있었고, 다른 학교들이 예선전을 치르는 동안 우리는 연습을 하면서 기다렸고 드디어 우리 학교 차례가 다가왔다. 

나는 선수로 직접 뛸 수는 없었지만 직접 경기에 참여하는 선배들과 한마음으로 응원을 했고 엄청 떨리기도 했다. 기대이상으로 선배님들이 너무 잘해주셔서 1차전의 결과는 우리학교의 승리로 끝이 났다. 바로 2차전을 시작했고 결과는 역시 남도여중의 승!!! 선배님들은 기쁨의 눈물을 흘리셨고 열심히 응원을 하던 우리 1학년 후보선수들도 너무 기쁘고 흥분되었다.

그리고 부산여중과 붙은 경기에서 지는 바람에 결승에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3등이라는 높은 등수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후보선수라 직접 경기에 뛰진 못했지만 현장에서 함께하는 것 만으로도 좋은 경험이 되었고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훈련하고 연습해서 2학년이 되는 내년에 있을 경기에서는 꼭 우승을 해보고 싶다는 승부욕이 생겼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