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일부터 5일까지 거제 벨버디어 리조트에서… 창업 및 취업 역량 강화 지원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반려동물특화 대학혁신연구단지(I-URP) 조성사업단이 부산 지역 반려동물 관련 전공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5 PET-STARTER 창업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반려동물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반려동물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프는 9월 4일부터 5일까지 거제 벨버디어 리조트에서 진행되며, 반려동물 산업의 취·창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반려동물 분야 직업 세계 특강 (훈련사, 행동분석사, 장례지도사, 창업가 등), △창의적 문제 해결 아이디어 도출 및 기획서 작성, △실전 창업 아이템 IR(투자유치) 피칭 자료 제작 및 발표 등이 있다.
이번 캠프는, 반려동물 산업에 대한 진로 인식을 높이고, 창업과 취업에 대한 실무적 이해를 확대하며, 문제해결 및 발표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라대 I-URP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창업 과정의 단계별 절차를 체계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자신감과 높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2025 PET-STARTER 창업캠프' 참가자 모집은 8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신라대 I-URP 사업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관삼 기자
Koansam63@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