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의회 박희용 의원이 ‘2025 지방의정대상’에서 우수조례부문을 수상하며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주)법률저널 주최로 9월 13일 서울 DMC첨단산업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전국 각지의 지방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박 의원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조례 제정과 활발한 입법 활동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희용 의원은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시민 여러분 덕분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을 위한 봉사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지방의정대상’은 법률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후원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협치·소통·성과·홍보 등 다양한 평가 기준을 통해 지방의회의 우수입법 활동을 조명하고 있다.
박 의원은 그동안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조례 제·개정에 앞장서며, 주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왔다. 이번 수상은 그간의 노력과 헌신이 결실을 맺은 결과로 평가된다.
부산시의회 관계자는 “박희용 의원의 수상은 부산시의회의 입법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시민중심의 의정활동이 더욱 활발히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쌍주 기자
cap3555@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