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박람회를 개최한 신라대학교(사진: 신라대학교제공)
전공박람회를 개최한 신라대학교(사진: 신라대학교제공)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2025년 신나는 전공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0월 30일 신라대학교 종합강의동 일대는 ‘2025년 신나는 전공박람회’와 더불어 ‘취업&직무 박람회’가 동시에 진행돼 학생들이 다양한 부스를 둘러보며 유익한 정보를 듣고, 체험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2025년 신나는 전공박람회’는 2025학년도 입학한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과별 전공 체험 프로그램과 전공소개, 교수 및 재학생의 1:1 상담 등 학업방향 및 진로 컨설팅으로 학과 선택에 도움을 제공하는 자리가 되었다.

신입생들뿐만 아니라 2학년 이상의 재학생들도 타 학과 부스를 체험하며 폭넓은 사고를 기르고, 다양한 학과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전공박람회에 참여한 1학년 황은희 학생은 “다양한 학과 체험을 통해 우리 대학에 있는 학과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교수님과 선배들의 상담을 통해 진로 선택과 학업 방향 설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라대 황인주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이번 박람회가 전공별 정보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스스로 적성과 진로를 탐색하며 학업 방향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전공 선택권 강화와 진로 탐색 기회 확대로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